본문 바로가기

공부

포르투갈어 주격 인칭 대명사 Ser 와 Estar

반응형

 

주격 인칭 대명사 Ser와 Estar 동사

영어의 be 동사에 해당된다.

 

Ser 동사   지속적인 상태를 나타낼때

Eu                   sou    

Tu                   és 

Ele/Ela/Você      é

Nós                 somos           

Vós                 sois

Eles/Elas/Vocês  são

 

1.Ser 동사 뒤에는 명사 또는 형용사가 나와서 2형식 문장을 만들수 있다.

Eu sou aluno  나는 학생이다.

 

2. +de(~의) +명사(장소,사물 사람이 나오면 소유, 출신을 나타낸다.)

Eu sou de coreano 나는 대한민국 출신이다.

Ela é de Brazil 그녀는 브라질 출신이다

 

Estar 동사  일시적인 상태를 나타낼때

Eu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estou     

Tu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estás

Ele/Ela/Você       está

Nós                  estamos          

Vós                  estais

Eles/Elas/Vocês   estão

 

형용사

Eu estou cansado 나는 피곤하다. (일시적인 상태) 

 

전치사 em(in)+ 장소

Eu estou em casa 나는 집에 있다.

 

Estar com(with) + 형용사

Eu estou com fome 나는 배가 고프다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soco 나는 졸리다

 

Estar com(with) + 사람

Eu estou com o James 나는 제임스와 같이있다.

 

 

Estar com(with) + 사물

Eu  estou com a livro do James 나는 제임스의 책을 가지고 있다.

 

 

 

반응형

'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포르투갈어 Ter동사 Have  (0) 2022.02.03
포르투갈어 소유 형용사  (0) 2022.02.03
포르투갈어 형용사  (0) 2022.02.03
포르투갈어 공부 지시 형용사  (0) 2022.02.03
포르투갈어 동사의 기본 형태  (2) 2022.02.03